상단영역

본문영역

에쓰오일, 에너지 빈곤가정에 난방용 등유 1억5000만원어치 전달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1.1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 낡은 한옥에 홀로 사는 이영순(104·가명) 할머니는 기초생활수급자다. 61세 정신장애 아들과 함께 살고 있는 이 할머니가 사는 집은 지붕이 허술하고 웃풍이 심해 사방에서 냉기가 느껴진다. 하지만 한 달에 20만원 넘게 드는 난방용 등유를 구입할 여력이 없어 보일러를 마음 편히 틀기가 어렵다. 다행히 올 겨울은 에쓰오일(S-OIL)이 ‘Hope to You(油)’ 캠페인을 통해 난방유를 지원해줘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게 됐다.

에쓰오일은 12일 에너지 빈곤층에 난방유를 지원하는 ‘호프 투 유, Hope to You’ 캠페인 기부금 1억5000만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 기부금은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선정된 총 225세대의 조손가정과 독거노인·장애인·다문화가정 난방유(등유)를 제공하는 데 쓰인다.

카타니 에쓰오일 CEO(오른쪽)와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쓰오일 제공]

서울 서대문구의 한 독거노인가정을 방문한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는 “올해는 유독 추위가 빨리 찾아온 것 같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추운 겨울에도 난방 없이 보내는 이웃들이 아직도 많은 것 같다”며 “에쓰오일의 작은 손길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위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먼저 손을 내미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2015년부터 정유 업종의 특성과 연계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겨울철에 보일러를 사용하지 못하는 가정에 난방유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