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국제약, 세계 당뇨병의 날 캠페인 진행...당뇨 환자의 잇몸관리 위한 3가지 생활 습관 제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11.1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동국제약이 당뇨환자의 잇몸 관리 필요성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잇몸약 인사돌플러스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은 12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세계 당뇨병의 날(11월 14일)’을 맞아 한국당뇨협회와 함께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당뇨, 잇몸관리 꼭 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당뇨환자들의 잇몸 관리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당뇨 환자의 잇몸 관리를 위해 △올바른 칫솔질 △정기적인 치과 방문 △의약품 및 구강위생용품을 통한 추가 관리 등 3가지 생활 습관을 소개하기도 했다.

동국제약이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당뇨, 잇몸관리 꼭 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당뇨협회와 함께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미지=동국제약 제공]

당뇨병과 잇몸병은 서로 상호작용을 하는데 식이 조절이 중요한 당뇨 환자가 잇몸병으로 인해 씹는 활동에 문제가 생기면 소화불량이 유발되고 영양 불균형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당뇨 환자가 잇몸병을 앓으면 당뇨합병증 발생 위험도 4배 이상으로 높아지기 때문에 적극적인 잇몸 관리가 필요하다.

임영배 한국당뇨협회 총무이사는 “미국당뇨병협회에서 1997년 잇몸병을 당뇨병의 6번째 합병증으로 정의할 정도로 당뇨환자에게 잇몸 관리는 필수”라며,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당뇨 환자의 인식 확대를 위한 캠페인을 함께 해 준 동국제약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담당자는 “여러 연구를 통해 잇몸병과 당뇨병의 연관성이 밝혀져 있으며, 당뇨병과 잇몸병 모두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한국당뇨협회와 협력해 당뇨 환자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