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제과, ESG 평가 2년 연속 ‘A등급’ 획득...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공헌 재입증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11.1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롯데제과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공헌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롯데제과는 2020년 ESG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통합등급 ‘A’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ESG’란 2006년 제정된 UN 책임투자원칙에서 비롯된 개념으로 투자자들이 투자 기업 선정 시 고려해야 할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칭이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은 2011년부터 국내 기업의 ESG 수준을 평가하여 매년 공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908개 상장 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롯데제과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공헌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0년 ESG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통합등급 ‘A’를 획득했다. 사진은 지난 3일 진행한 스위트홈 8호점 개관 모습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는 환경 A, 사회 A+, 지배구조 B+를 받았고, 2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받았다. 통합 A 등급 이상은 A+ 등급을 합해 108개 사뿐이다. 특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공헌을 평가하는 사회 부문에서 작년보다 한 단계 상승한 A+등급을 받았다.

롯데제과는 2013년부터 ‘맛있는 나눔, 달콤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농어촌 지역아동센터 ‘롯데제과 스위트홈’ △국내 최초 체험식 과자박물관 ‘스위트팩토리’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 ‘스위트스쿨’ △무료 치과 진료 버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및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마가렛트 등 제품에 농림축산식품부와 녹색인증사무국으로부터 환경 독성 물질 대체 및 유해성 저감에 대해 인증받은 ‘녹색인증 포장’을 적용했다. 또한 재활용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포장재를 쉽게 뜯고 접을 수 있도록 개선한 포장법 ‘스마트 리사이클’을 130여 개 제품에 적용했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 가치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