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텔레콤, 서버·솔루션에 양자암호 적용한 'T아이디'앱 출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1.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다른 사람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알고 있어도 본인이 아니면 로그인이 불가능 해진다.

SK텔레콤은 서버·솔루션에 퀀텀 기술(양자암호)을 적용한 ‘T아이디’ 앱을 1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T아이디’는 국내 2000만명이 사용하는 통합 로그인 서비스로, T월드·T멤버십·11번가·SK스토아·도미노피자·웨이브·플로 등 30여개 사이트와 연동돼 있다.

SK텔레콤은 ‘T아이디’ 서버에 퀀텀 기술을 적용해 외부의 침입을 막는 한편 이용 고객들에게 ‘퀀텀 OTP(1회용 비밀번호) 인증’ 기능을 추가로 제공하게 됐다.

'T아이디'는 퀀텀 기술로 외부 해킹이나 정보 탈취를 막고, 보안이 강화된 OTP로 개인 계정 접근을 원천 차단한다. [사진=SK텔레콤 제공]

만약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IP 주소 등 평소 환경과 다른 로그인 시도가 일어나면 ‘T아이디’는 고객에게 퀀텀 OTP 인증을 요청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퀀텀 기술이 외부 해킹이나 탈취가 불가능한 난수를 생성해 정보를 보호한다. 누군가가 다른 사이트에서 아이디·패스워드를 탈취했더라도 ‘T아이디’는 퀀텀 OTP로 부정 로그인 자체를 원천 차단한다.

기종 관계없이 주로 사용하는 폰에 ‘T아이디’ 앱만 깔면 아이디·패스워드 등 계정 정보를 지킬 수 있다.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12일부터, iOS 앱스토어에서 오는 18일경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SK텔레콤은 ‘T아이디’ 앱을 ‘통합 계정 플랫폼’으로 진화 시켜 나갈 계획이다. 고객들은 T아이디 앱을 통해 30여개 연동 사이트 중 개인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에 대한 분석 정보를 정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SK페이 포인트, SK스토어 적립금, T멤버십 등 각종 혜택 모아 보기가 가능하다.

‘T아이디’의 사용 로그 기반 추천 알고리즘은 고객의 선호도를 파악해 할인 정보를 제안하고 포인트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이 하루의 기분을 선택하면 이에 맞춰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알고리즘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간의 커뮤니티 형성이나 거래가 가능한 기능도 추가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앱 출시에 맞춰 오는 23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앱을 다운로드 후 기분 선택 기능을 실행한 고객 총 252명에게 추첨을 통해 △황금열쇠 △피자상품권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허석준 SK텔레콤 프라이빗플레이스먼트 그룹장은 “최고 보안 기술을 통해 고객 경험의 만족도를 높이고 사용 이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과 혜택까지 제공하는 만능 계정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며 “이를 이용해 SK ICT 패밀리 외에도 다양한 제휴사와의 플랫폼 협업을 더욱 확대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