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마사회, 한국지역난방공사와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협약 체결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11.13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한국마사회와 한국지역난방공사 감사실이 업무교류를 통해 감사업무의 질적 향상을 도모한다. 한국마사회와 한국지역난방공사 양 기관 감사실은 지난 11일 한국마사회 과천 본사에서 감사업무교류 및 상호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기환 한국마사회 상임감사와 황찬익 한국지역난방공사 상임감사 및 양 기관 감사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소개, 협력범위 보고, 협약서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국마사회가 지난 11일 한국지역난방공사와 감사업무 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감사 전문인력 지원 및 합동 교육 실시 △자체 감사 품질 향상을 위한 감사기법·우수사례 공유 △코로나 확산 관련 감사대응체계 공유 △반부패·청렴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컨설팅 등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감사업무 전반에 대하여 협력 체제를 구축·운영함으로써 자체 감사기구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각 기관의 감사성과 및 경영성과 제고 등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상임감사는 “오늘 협약을 계기로 시대적 변화에 걸맞은 올바른 감사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지혜를 모으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서로 보완해 가면서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