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네이버 시리즈에서 인생작을 만나다' 캠페인, 유튜브 웍스 어워드 수상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1.1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네이버 시리즈에서 인생작을 만나다’ 캠페인이 ‘2020 유튜브 웍스 어워드’에서 ‘베스트 유튜브 브랜드 강화 캠페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16일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2019년 선보인 ‘네이버 시리즈에서 인생작을 만나다’ 캠페인은 웹소설 장르에 대한 인식을 효과적으로 전환시키고, 동시에 네이버 시리즈 브랜드의 인지도와 입지를 강화한 우수 사례로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배우 김윤석·수애·이제훈·변요한이 출연한 ‘네이버 시리즈에서 인생작을 만나다’ 브랜드 캠페인은 참여 배우들이 웹소설 속 대사를 실감나게 연기하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캠페인 공개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론칭 일주일 만에 조회 수 732만뷰를 달성했고, 해당 광고 작품의 매출이 422% 오르고 주간 매출이 15.2% 증대되는 등 괄목할만한 비즈니스 성과를 거뒀다.

'네이버 시리즈에서 인생작을 만나다' 캠페인이 '2020 유튜브 웍스 어워드'에서 '베스트 유튜브 브랜드 강화 캠페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사진=네이버 시리즈 제공]

특히 배우들의 흡입력 있는 연기력을 바탕으로 웹소설의 본질이자 강점인 스토리의 힘을 잘 보여줘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음과 동시에 브랜드 선호도와 충성도를 효과적으로 높였다는 평이다.

네이버 시리즈의 차하나 마케팅 총괄 리더는 “‘네이버 시리즈에서 인생작을 만나다’가 유튜브 베스트 브랜드 강화 캠페인에 선정돼 매우 영광스럽다. 콘텐츠 본연의 스토리와 대사의 힘을 알아봐 주신 알아봐 준 유튜브 이용자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에 수상한 작년 캠페인에 이어 올해에도 시즌2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으니 해당 캠페인과 네이버 웹소설에도 더욱더 큰 관심과 사랑 부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유튜브 광고 콘텐츠와 캠페인 중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광고 시상식이다. 지난해 미국·캐나다·프랑스에 이어 한국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네이버 시리즈에서 인생작을 만나다’는 네이버 시리즈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웹소설의 매력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브랜드 캠페인이다. 올해는 지난 9월 배우 주지훈과 서예지를 주인공으로 한 캠페인을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