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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 中 주요 온라인몰서 영향력 확대하며 광군제 성료...매출 전년 동기 496% 증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11.17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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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가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우수한 매출 실적을 기록하며 중국 시장 내 쿠쿠전자의 인기와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쿠쿠전자는 중국 대표 전자 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의 티몰에 한국 본사 직영 셀러(Seller)로 직접 입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 본사 직영 입점 기준 광군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9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쿠쿠전자 광군제 프로모션 포스터 [사진=쿠쿠전자 제공]
쿠쿠전자 광군제 프로모션 포스터 [사진=쿠쿠전자 제공]

쿠쿠전자는 중국법인 청도복고전자도 광군제 행사 기간 동안 현지 주요 온라인몰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이뤘다고 설명했다. 쿠쿠 중국법인은 올해 광군제에서 매출이 전년 대비 20% 증가하며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실적을 보였다.

특히, 티몰보다 가전 시장의 규모가 큰 징동닷컴의 경우, 광군제가 시작된 1일 밥솥 카테고리 내 단일 제품으로 쿠쿠의 ‘CRP-HU1058SK’ 모델이 전체 판매 순위 2위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이후 광군제가 종료된 11일 당일 집계된 판매랭킹을 확인한 결과, 쿠쿠는 주방 소형가전 카테고리에서 일본의 대표 전기밥솥 브랜드인 조지루시나 글로벌 브랜드인 필립스를 제치고 해외 브랜드 중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여기에 올해 광군제에서는 그동안 티몰과 징동닷컴에 집중되었던 쿠쿠전자의 인지도 및 매출 증대를 중국 3위 전자상거래업체인 수닝닷컴과 중국 최대의 해외직구 쇼핑몰인 VIP닷컴까지 확장하며 중국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중국 온라인 유통채널 내 점유율과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올해 광군제도 실적 상승과 함께 유의미한 성과를 이뤘다"라며 "전 세계가 주목하는 중국 시장에서 해외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시장 점유를 얻었고, 이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에 맞춘 차별화된 제품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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