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남동발전, 한국전력 필리핀 세부발전소 비대면 수출상담회 개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11.1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한국남동발전이 한국전력공사와 손잡고 협력중소기업 해외 판로를 지원한다.

한국남동발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과 글로벌 경기둔화에 따른 협력중소기업의 수출부진을 해소하기 위해 ‘2020년 KOEN-KEPCO 협업 필리핀 세부발전소 비대면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남동발전이 세계적인 확산과 글로벌 경기둔화에 따른 협력중소기업의 수출부진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전력공사와 협업으로 ‘2020년 KOEN-KEPCO 협업 필리핀 세부발전소 비대면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남동발전 제공]

한국전력과의 협업을 통해 마련한 이번 상담회는 협력중소기업 15개사의 우수제품 소개자료와 필리핀 세부발전소 설비자료를 상호간에 사전 공유해 상담가능 품목을 1:1 매칭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참여기업들이 개별적으로 화상회의 시스템에 접속하고 남동발전과 한국전력이 원격으로 상담스케쥴을 조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한국남동발전 강창원 동반성장처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각국 정부의 국가간 봉쇄조치에 따라 해외 바이어와 직접 마주하기 어려운 요즘같은 시기에 비대면 수출상담회를 더욱 확대해 협력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에 적극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8월 쿠웨이트 비대면 수출상담회를 시작으로 10월 코트라 멕시코 무역관의 현지 네트워크를 통해 매칭된 중남미 바이어와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협력중소기업의 수요조사를 통해 선호도가 높은 국가를 대상으로 비대면 수출상담회를 시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를 대비해 비대면 판로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