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쇼핑·재미 두 토끼 잡는다…카카오쇼핑라이브, 인플루언서들과 라이브방송 진행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1.1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유명인들과 실시간으로 호흡하며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19일과 22일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에 출연하는 인플루언서는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와 유명 방송인이자 작가 및 크리에이터인 유병재로,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이들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선보여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상품과 함께 방송을 보는 즐거움도 함께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단순 상품 판매 채널이 아닌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우선 이날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포니, 청담동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함경식 원장과 함께 보습 전문 브랜드로 유명한 ‘달바’ 제품들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라이브 방송으로 ‘달바’ 제품을 활용한 제품 사용 방법 및 메이크업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달바’의 주력 상품들의 할인 행사와 더불어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증정 이벤트도 선보인다.

대표적인 행사 상품으로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4병)+화이트 트러플 누트리티브 크림(50ml)’을 5만1900원에, ‘화이트 트러플 더블레이어 리바이탈라이징 세럼+필링패드’를 4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 라이브 방송 중 구매한 고객에 한해 카카오 단독 전용 상품을 증정하며, 라이브 방송 중 구매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17만원 상당의 스페셜 키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오는 22일 오후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방송인 유병재가 출연해 자신의 신작 ‘유병재 삼행시집 – 말장난’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을 펼친다. 해당 서적은 전작 ‘블랙코미디’ 이후 3년 만에 나온 신작으로, 출간 직후 베스트셀러에 진입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유병재가 진행하는 22일 방송에는 유명 유튜버 문상훈(빠더너스)이 함께 출연해 신작 소개와 함께 N행시를 짓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으로, 방송 진행자와 시청자가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 특성을 살려 재미와 상품성을 동시에 선보이는 방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한 프로모션도 준비해 오는 22일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 중 구매 고객 총 30명을 선정해 저자(유병재)가 고객 이름을 활용해 직접 지은 삼행시를 서적 내에 적어 배송하는 이벤트도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상품의 질과 가격도 중요하겠지만 방송에 대한 재미도 라이브 커머스의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며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쇼핑 플랫폼으로의 역할은 물론이고 고객들에게 일상의 색다른 즐거움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