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 C&C,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 고도화 5개월만에 200개 프로젝트 돌파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1.1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SK㈜ C&C가 인공지능(AI)·빅데이터·블록체인 등을 묶는 각종 디지털 프로젝트에서 멀티 클라우드 도입을 선택이 아닌 ‘필수’로 만들고 있다.

SK C&C는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가 고도화 진행 5개월 만에 적용 프로젝트 수 200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근무일 기준으로 일일 두 개의 프로젝트에 적용된 것.

200번째로 이름을 올린 서비스는 MS 애저와 연동해 구축한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ERS)다.

차량 문제 발생 시 긴급 견인, 비상 출동 등 현장 출동은 물론 보험 수리, 보험 대차까지 AI가 한 번에 끝내는 서비스다.

SK C&C 구성원이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티'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SK C&C 제공]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이하 ‘엠씨엠피’)는 △멀티 클라우드 통합 빌링, 클라우드 IaaS(Infra as a Service) 및 PaaS(Platform as a Service) 등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서비스 품질 분석, 클라우드 서비스 비용 최적화 등 ‘클라우드 분석’ △컨테이너 플랫폼, 백업 서비스 등 ‘마이그레이션 & 모더나이제이션’ △통합 서비스 데스크 및 관리 △자동화 툴킷 등 14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엠씨엠피가 고도화 진행 5개월 만에 200곳을 돌파한 배경으로는 고객보다 먼저 하이브리드·멀티클라우드 서비스를 관리해 주는 운영 관리 서비스라는 점이 꼽힌다.

고객이 사용하는 AWS·MS애저·IBM 등 복잡한 클라우드별 요금을 자동으로 분석해 최적 자원 배분 및 비용 관리 방안을 추천한다. 이 추천 알람만 체크해도 매번 운용비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일상에서 접하기 쉬운 통신 서비스를 예로 들면 수시로 통신 서비스 이용 패턴을 살펴보며 요금제를 변경하는 것과 같다.

엠씨엠피는 IaaS 뿐만 아니라 △멀티 클라우드 컨테이너 관리 기술 △마이크로아키텍쳐(MSA) 구현을 돕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데이터베이스는 물론 데이터 처리량을 줄여 스토리지 부하를 낮춰주는 캐시 등 백엔드 관리 기능 등을 통해 쉽고 빠른 디지털 IT 현대화를 뒷받침한다.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응한 장애 관리도 인기몰이 중이다.

지원 포탈을 통해 AWS나 IBM 등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장애 및 긴급작업 이벤트 내용을 한 눈에 확인·대응한다. 기존에는 클라우드 서비스별로 관리자가 이벤트를 수신해 개별 대응해야 했다.

윤중식 SK C&C 클라우드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는 고객이 디지털 프로젝트에서 어떤 방식으로 클라우드를 구성하더라도 아무 걱정 없이 서비스 개발과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고객보다 먼저 움직이고 고객의 정확한 판단과 경제적 관리를 보장하는 스마트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