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칼바람에도 끄떡없는 피부...수분에서 영양까지 채워주는 '스킨케어' 아이템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11.2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호나이스뷰티·스킨푸드·A24·더샘·에스테덤...예민한 피부 컨디션 회복  
-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 진정
- 각질 제거해 기초 제품 흡수율 높여
- 식물 추출물 배합 통해 유수분 불균형 케어
- 브랜드 고유 기술과 노하우 집약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얼음이 얼기 시작하는 절기 '소설(小雪)'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겨울철 건조함과 차가운 칼바람은 피부 속 수분을 증발시켜 PH 균형을 무너뜨린다. 이를 방치하면 피부결이 거칠어지고 표면에선 각질이 일어난다. 각질과 미세먼지가 남아 있는 피부는 아무리 좋은 제품을 발라고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기초부터 탄탄한 케어가 필요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미세먼지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요즘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선 수분 공급 및 영양 관리에 탁월한 스킨케어템을 활용해 피부 속부터 채워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에 코스메틱 업계에서는 히알루론산과 아데노신이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된 무겁지 않은 텍스처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마스케어 칼라민 크림' [사진=청호나이스뷰티 제공]
'마스케어 칼라민 크림' [사진=청호나이스뷰티 제공]

◆ 청호나이스뷰티 '마스케어 칼라민 크림'...마스크 속 예민해진 피부 진정

청호나이스뷰티는 마스크 착용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마스케어 칼라민 크림'을 선보였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성분으로 구성된 해당 제품은 마스크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 진정 및 개선에 효과적이다. 

피부 소염작용 및 진정 및 보호에 특효인 칼라민(1만ppm), 인체의 피부장벽을 구성하는 세라마이드, 피부 상처, 피부 질환 회복에 효과적인 병풀잎추출물(67%) 등이 함유돼 있다. 여기에 더마코스메틱 피부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한 마스크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 진정 및 개선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 자극에 대한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했다.

마스케어 칼라민 크림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판정받아 아이부터 성인까지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2020 홀리데이 기획세트' 스크럽 3종 [사진=스킨푸드 제공]
'2020 홀리데이 기획세트' 스크럽 3종 [사진=스킨푸드 제공]

◆ 스킨푸드 '2020 홀리데이 기획세트'...투명한 피부 가꿔주는 스크럽 제품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스크럽 제품 3종에 미니 제품이 추가된 '2020 홀리데이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올해 홀리데이 기획세트는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오프', '블랙슈가 퍼펙트 에센셜 스크럽 2엑스', '라이스 마스크 워시오프' 등 스킨푸드의 스테디셀러 3종으로 구성됐다.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오프는 묵은 각질 및 블랙헤드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정제하지 않은 블랙슈가를 사용했으며, 얼굴은 물론 트러블이나 각질이 신경 쓰이는 쇄골, 등, 가슴 등 바디케어까지 가능한 스크럽이다. 블랙슈가 퍼펙트 에센셜 스크럽 2엑스는 기존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오프’ 대비 고운 입자감과 영양감으로 부드럽고 촉촉하게 사용 가능한 스크럽이다. 블랙슈가와 청주 혼합물을 숙성해 스킨푸드만의 독자적인 기법으로 만들었으며, 피부 각질을 제거해 기초 제품 흡수율을 높여준다. 

라이스 마스크 워시오프는 보습효과가 뛰어난 쌀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으로, 부드러운 질감의 워시오프 마스크다. 뽀얗고 보들보들한 피부 결과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네츄럴리즘 스킨케어 4종' [사진=A24 제공]
'네츄럴리즘 스킨케어 4종' [사진=A24 제공]

◆ A24 '네츄럴리즘 스킨케어 4종'...유기농 원료로 미백에서 영양케어까지 

A24(에이이십사)는  혹한기 시즌을 맞아 '네츄럴리즘 라인' 스킨케어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들은 공통적으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잎즙을 포함한 자연 유래 성분 99%, 유기농 인증 성분 69% 이상 함유하고 비건 인증을 받았다.

미백 효과와 주름 개선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네츄럴리즘 퓨어 로션 △네츄럴리즘 퓨어 크림과 보습 및 영양에 도움을 주는 △네츄럴리즘 아쿠아 퍼밍 크림 △네츄럴리즘 아쿠아 퍼밍 세럼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그중에서도 네츄럴리즘 퓨어 로션과 네츄럴리즘 퓨어 크림은 주름, 미백 2중기능성 제품이며, A24만의 특수 기능을 갖춘 13가지 허브컴플렉스의 기능성 조합으로 데미지 없는 피부 케어가 가능하다. 

'더마 플랜 수분 패드' [사진=더샘 제공]
'더마 플랜 수분 패드' [사진=더샘 제공]

◆ 더샘 '더마 플랜 수분 패드'...패드 한 장으로 수분 공급+피부결 정리 완성

더샘은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촉촉한 피부결로 정돈해주는 '더마 플랜 수분 패드'를 선보였다. 수분감을 가득 머금은 도톰한 패드가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수분 패드 제품으로 수분 토너 한 병을 그대로 담은 듯한 155ml 넉넉한 용량이 특징이다. 이중 케어가 가능한 양면 패드로 이뤄져, 엠보싱 면으로는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면으로는 피부결을 정돈하면 된다.

주요 성분인 '더마 맥스 포뮬라(7가지 식물 추출물 배합)'를 함유해 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인 유수분 불균형을 케어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 준다. 또한 8가지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엔피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보습감을 강화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민감성 피부 자극, 피부 저자극 테스트 등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리프트 앤 리페어 4종' [사진=에스테덤 제공]
'리프트 앤 리페어 4종' [사진=에스테덤 제공]

◆ 에스테덤 '리프트 앤 리페어 4종'...피부 속부터 표면까지 탄력 관리

프랑스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 에스테덤이 프리미엄 스킨케어 라인 '리프트 앤 리페어 4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에스테덤의 '에이지 코렉션(Age correction)' 라인의 제품으로 40년 동안 축적된 브랜드 고유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됐다. 

아이세럼, 세럼, 크림, 밤 등 스킨케어 4종으로 구성된 리프트 앤 리페어 라인은 피부 표면에 작용하는 '리프트 테크놀로지'와 피부 속 코어에 작용하는 '리페어 테크놀로지' 기술이 적용돼 피부 속부터 표면까지 탄력을 강화해 탄탄한 피부로 관리를 도와준다. 여기에 브랜드 고유 특허 성분인 ‘셀룰러워터’가 피부 깊숙이 수분과 에너지를 채워 생기를 선사하며, 모든 제품에 주름 개선 기능성이 포함되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눈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리프트 앤 리페어 아이세럼은 눈 주변에 수분 충전과 탄력 플럼핑 효과를 더해 잔주름부터 깊은 주름까지 개선을 도와준다. 제품에 부착된 자막 어플리케이터로 마사지를 해주며 흡수시켜주면 한결 편안한 눈가로 관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