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아한형제들, 코로나 위기 극복 위한 특강 개최...외식업 노하우 전수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11.2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위한 특별한 강연을 마련했다. 

우아한형제들 23일 오후 7시부터 ‘세상을 바꾼 시간, 15분’와 함께 ‘사이다데이 시즌 4’를 온라인 강연회로 연다고 밝혔다.

'사이다데이 시즌 4' 온라인 강연회 이미지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사이다데이 시즌 4' 온라인 강연회 이미지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는 직접 식당을 운영하는 5인의 사장님들(△피자이탈리 강광석 사장 △호박식당 김치헌 사장 △개성손만두 이종택 사장 △모꼬지에 장지원 사장님 △끄뜨머리집 윤혁진 사장)이 연단에 오른다. 이들은 매장관리 비대면 노하우, 코로나에도 신규 브랜드를 론칭한 스토리 등 코로나 시대에 식당을 운영하면서 겪었던 위기들을 어떻게 이겨냈는지 자신만의 극복 스토리를 연단에서 풀어낼 예정이다.

5인의 강연자 중 19년간 만두 가게를 운영한 ‘하안동 개성손만두’ 이종택 사장님은 만두 파동, 사스, 메르스 등 위기 대응법을 공유하고 실의에 빠진 자영업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그는 “힘든 시절을 보내는 자영업 사장님들께, 우리 부부의 절박했던 시절의 이야기가 큰 위로가 되고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특강에 나서게 됐다”며 “위기에도 결국엔 가족과 주변 사람들의 사랑만이 버티는 힘”이라고 말했다.

이날 강연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사전에 랜선 방청을 신청한 참가자들은 화상앱 줌(Zoom)을 이용해 실제 스튜디오에서 방청하듯 온라인으로 참가하게 된다. 방청 신청을 하지 못한 분들은 유튜브 세바시 채널을 통해서 라이브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이날 촬영된 강연 영상은 재편집돼 12월 초 세바시와 배민아카데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의 사이다데이는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진솔한 이야기를 다루는 강연프로그램으로 지난 2017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현장의 자영업자들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자신만의 장사 철학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그간 SNS에 업로드된 ‘사이다데이’ 영상은 누적 조회 수가 490만 뷰를 돌파할 정도로 자영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외식업 사장님들이 이번 사이다데이를 통해 많은 응원과 용기를 얻기를 기대한다”며 “우아한형제들은 계속해서 외식업 자영업자와 예비창업자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