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은행연합회장 단독 후보로…"경륜·통찰력, 은행산업 발전 기여"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11.2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전국은행연합회 차기 회장 단독 후보로 결정됐다. 김 회장은 오랜 경륜과 은행산업에 대한 통찰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국은행연합회는 23일 회장후보추천위원회 제3차 회의 및 이사회를 열어 차기 은행연합회장 후보에 김광수 농협금융지주회장을 단독 추천했다고 밝혔다.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한국은행연합회 차기 회장으로 낙점됐다. [사진=연합뉴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3차 회의에서는 2차 회의에서 후보로 결정된 7명(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 김병호 전 하나금융 부회장, 민병덕 전 국민은행장, 민병두 전 국회의원, 신상훈 전 신한금융지주 사장, 이대훈 전 농협은행 행장,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 가운데 이달 사퇴한 이대훈 전 농협은행장을 제외한 6인의 자질·능력·경력 등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한 결과 김광수 농협금융지주회장을 만장일치로 제14대 은행연합회장 후보로 선정하고 이사회에서 의결했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김 회장은 오랜 경륜과 은행산업에 대한 탁월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및 디지털 전환 등 대내외 불확실성에 직면한 은행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은행연합회는 오는 27일 총회에서 김 회장을 차기 회장으로 선출할 예정이다. 대임을 맡게 되면 김 회장의 임기는 3년으로 다음달 1일 시작이다.

김 회장은 1957년생으로 광주제일고와 서울대 경제학과, 프랑스 파리국제정치대학원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재정경제부 금융정책과 과장, 공적자금관리위원회 사무국장, 금융위원회 금융서비스국장, 금융정보분석원장을 역임하고, 2018년 4월부터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