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칠성음료, '2020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CSR 필름 페스티벌'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11.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녹색 공간 조성을 통해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으며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2020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 페스티벌’에서 희망 나눔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가 '2020 CSR 필름 페스티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2020 CSR 필름 페스티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CSR 필름 페스티벌은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기업, 공공기관, 비영리단체 등의 단체를 비롯해 학생, 일반인 등 개인이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동영상을 공유하고 나누는 행사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창의성, 사회문제 해결, 작품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결정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CSR 필름 페스티벌에 ‘칠성사이다 RE:GREEN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담은 영상 ‘버스정류장을 청량하게’를 출품해 일상 속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칠성사이다 RE:GREEN 프로젝트는 합정부터 신촌, 아현까지 총 6.2km에 이르는 양화∙신촌로 중앙 버스정류장 18개소를 녹색 청정구역으로 조성하는 친환경 캠페인으로, 서울시와 협약을 맺고 지난 4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미세먼지를 비롯한 각종 대기오염 물질에 노출되는 버스 정류소에 공기 정화식물과 바이오 월(Bio Wall)을 설치해 삭막한 정류장을 쾌적한 녹색 쉼터로 탈바꿈시켰다. 

영상은 ‘답답한 마스크가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버스를 기다리는 짧은 시간이나마 시민들의 일상에 청량함을 더한다’는 프로젝트 기획 의도, 버스 정류소를 녹화하는 과정, 시민들이 한층 쾌적해진 버스 정류소를 이용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문제에 대한 관심 유도 및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 상황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를 위해 음료를 기부하고 폐현수막을 재활용해 에코백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활동, 어린이를 위한 점자 촉각도서 및 친환경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언택트(Untact)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