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DC아이파크몰, '온실가스·에너지목표관리제 최우수기업'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11.3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HDC아이파크몰이 2007년부터 2019년까지 에너지 사용량 32.4% 절감하고 전력피크부하 관리를 자발적으로 시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온실가스·에너지목표관리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HDC그룹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지난 27일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20 건축물 온실가스∙에너지 우수사례 성과공유회'에서 '건물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 했다고 29일 밝혔다.

HDC아이파크몰이 2020 건축물 온실가스∙에너지 우수사례 성과공유회에서 '건물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 했다. [사진=HDC그룹 제공]
HDC아이파크몰이 2020 건축물 온실가스∙에너지 우수사례 성과공유회에서 '건물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 했다. [사진=HDC그룹 제공]

건축물 온실가스∙에너지 우수사례 성과공유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2030년 BAU대비 37% 감축)를 달성 하고자 건물 부문 온실가스 감축 기여도가 큰 우수 기업을 선정 및 포상 해 관리 업체의 목표관리제도에 대한 참여의지를 고취하고 온실가스 감축기술 발굴∙확산 등을 도모 하기 위해 마련 됐다.

아이파크몰은 2004년도 준공 이후 지속적인 증축을 통해 에너지 사용면적이 35.6% 증가 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2007년부터 지속적인 투자 및 관리로 에너지 사용량을 32.4% 절감했다.

또, 내부에 사용 되는 조명 기기 1만8000개를 고효율 조명기기(LED)로 모두 교체하여 낭비되는 전력을 없앴으며, 건물 에너지 사용 특성상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해 공조기 순차운휴 및 빙축열 냉동기 가동 등 전력 피크부하 관리를 자발적으로 시행해 온실가스 배출 감축 및 에너지 절약에 기여했다.

아이파크몰 최익훈 대표이사는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감에 관심을 갖고 임직원 모두가 노력해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에 기여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친환경 복합쇼핑몰’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