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화재, 고객 대상 디지털 안내 서비스 확대...환경오염 요인 줄여 환경보호에도 기여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11.3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삼성화재가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안내 서비스를 확대한다.

디지털 안내 서비스 확대로 고객은 편리하게 보험계약과 관련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또 이사 등으로 우편 안내장을 받지 못하거나 우편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도 줄일 수 있다.

삼성화재는 이번 서비스 확대로 보험계약안내 뿐만 아니라 고객맞춤 서비스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삼성화재가 이사 등으로 우편 안내장을 받지 못하거나 우편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도 줄이며, 보험계약안내 뿐만 아니라 고객맞춤 서비스 정보도 제공하기 위해 고객 대상 디지털 안내 서비스를 확대한다. [사진=삼성화재 제공]

디지털안내장내 링크를 통해 삼성화재 유튜브확인 후 보상접수까지 이어지는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고객 생애주기에 따라 주요 중대 질병 대비방법이나 자녀 보험 가입 수준 점검 등도 제공된다. 또한 환급금안내와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정산에 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고객 맞춤 서비스 정보는 디지털 안내의 이점을 살려 동영상 또는 홈페이지를 링크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별도 검색 없이 쉽고 간편하게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삼성화재는 고객들에게 만기, 갱신 혹은 보험료 미납 등이 발생하는 경우 우편 또는 모바일 안내를 통해 계약사항을 안내한다. 기존의 우편 안내는 최소화하고 모바일을 활용한 디지털 안내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안내 서비스는 우편 안내장의 용지로 사용되는 종이 사용을 절감하여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 우편 안내를 위해 연간 3600만장 규모의 A4용지를 사용하는데 이를 디지털 안내로 대체하면 나무 3600그루를 보전할 수 있다.

삼성화재 고객전략팀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안내 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은 회사로부터 받은 안내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맞춤형 서비스 정보도 함께 제공받게 된다” 며“편리한 고객 서비스 외에도 우편 안내의 축소를 통해 환경보호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