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손해보험, 'ESG 경영' 강화 선언...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초점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11.3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롯데손해보험이 ESG경영 강화를 선언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초점을 맞췄다는 평이다.

롯데손해보험은 최근 업계최초 소방관 보험서비스 출시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한데 이어 환경(E) 분야까지 아우르는 'ESG 경영' 강화를 선언했다고 30일 밝혔다.

롯데손해보험 ESG 경영 강화 선언.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

'ESG 경영'은 재무성과 외에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이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기업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특히 환경(E)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고객에게 전달되는 약관·보험증권·DM출력물 등 인쇄물과 임직원 및 고객용 다이어리 패키지 모두를 FSC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소재로 전환했다"며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은 산림 생물 다양성 유지 등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친환경 종이에 부여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규투자 시 ESG가 우수한 지속가능기업에 집중 투자하고 탄소를 줄이는 자산운용을 위해 친환경 자산운용 전략을 수립 중에 있다"며 "이를 위해 신규투자 심사항목에 기업의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적정한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인 요소를 포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롯데손해보험은 9월말 현재 총 15조원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롯데손해보험에 따르면 최근 사회(S) 분야에서 본업을 기반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는 전략 하에 업계최초로 '렛: 히어로(let:hero) 소방관보험'을 출시했다. 더불어 이사회 의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하고, 이사회 내 모든 소위원회를 사외이사로만 구성 하는 등 이사회 중심 경영강화로 지배구조(G) 선진화의 기틀을 마련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하는 선진 보험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