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5 17:29 (월)
스쿨푸드, 홍콩 몽콕에 배달 매장 4호점 오픈...MZ세대와 외국인 공략
스쿨푸드, 홍콩 몽콕에 배달 매장 4호점 오픈...MZ세대와 외국인 공략
  • 고훈곤 기자
  • 승인 2020.12.0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스쿨푸드가 지난 9월 홍콩 구룡 지역의 대형 쇼핑센터 ‘텔포드 프라자’에 3호점을 오픈한 것에 이어 약 두 달 만에 몽콕에 신규 매장을 열며 지속해서 글로벌 진출을 이어간다.

종합외식기업 에스에프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배달 전문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가 홍콩에 4호점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홍콩 4호점은 몽콕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젊은 세대의 눈길을 끄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된 티.오.피(This is Our Place) 쇼핑몰에 입점했다.

스쿨푸드가 홍콩 몽콕에 위치한 티.오.피 쇼핑몰에 배달 매장 4호점을 오픈하며 글로벌 진출을 이어간다. [사진=에스에프이노베이션 제공]

스쿨푸드는 국내에서 쌓은 배달 및 홀 운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홍콩 지역 특성을 고려해 매장을 운영해 왔으며 앞으로 홍콩에 오픈하는 매장의 경우에는 배달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테이크아웃과 홀 좌석에서도 식사가 가능한 콘셉트로 홍콩 고객들의 접근 방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이번 스쿨푸드 홍콩 매장 4호점이 입점한 티.오.피 쇼핑몰은 2018년에 오픈한 신축 쇼핑몰로 홍콩의 젊은 현지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어 몽콕의 대표 명소로 자리 잡았다. 또한 몽콕에는 다양한 구경거리를 자랑하는 관광코스인 ‘야시장’이 있어 홍콩을 방문하는 외국인 소비자들에게도 스쿨푸드만의 독특한 맛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양열 대표는 “지속적인 코로나 이슈에도 불구하고 홍콩에서 스쿨푸드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반응이 좋아 이번 4호점 오픈 시점도 3호점에 이어 빠르게 진행되었다”며 “스쿨푸드의 매장 운영 노하우와 비대면 시대에 맞는 배달의 전문성을 융합해 홍콩에 스쿨푸드만의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