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S홈쇼핑, 2020 한국의 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부문’ 3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12.0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NS홈쇼핑이 건전한 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높이 평가받았다. NS홈쇼핑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2020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988년 시작해 올해 33회째를 맞이한 ‘2020 한국의 경영대상’은 경영 역량과 혁신활동을 총체적으로 진단해 부문별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NS홈쇼핑이 건전한 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아 ‘2020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NS홈쇼핑이 2019년 받은 ‘지속가능경영부문’ 종합대상 상패 이미지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수상한 지속가능경영부문은 기업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제적·사회적·환경적 이슈를 진정성 있게 해결해 나감으로써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증진시켜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이 부문에 2018년부터 3년 연속 수상한 NS홈쇼핑은 이번 수상에서 건전한 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NS홈쇼핑은 유통업계 최초로 식품안전연구소와 공산품안전연구실을 운영하고 품질안전교육과 품질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품질 컨설팅을 통해 협력사 스스로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경쟁력을 배양하는 상생 활동을 펼쳐왔다. 이러한 노력은 업계 최고의 재구매율과 최저 수준의 반품률 등 경영성과로 이어졌고 2013년에는 유통업계 최초로 ‘제품 안전의 날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또한, NS홈쇼핑은 2012년부터 UN글로벌컴팩트에 가입해 기업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상품선정위원회와 외부 위원이 참여하는 윤리위원회, 시청자위원회를 통해 경영활동에 대한 객관적 평가 받고 개선, 발전시키는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2018년 12월에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AA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도 얻었다.

이뿐 아니라 환경 생태 축제 후원을 비롯해 친환경 포장과 보냉재를 도입하고 지역사회 및 취약 계층 지원과 농수축산업의 발전을 위해 매년 ‘NS Cookfest’를 개최하는 등 환경 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통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조항목 NS홈쇼핑 공동대표이사는 “상생과 동반성장으로 구축한 협력사의 신뢰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이 정착된 사내 문화가 NS홈쇼핑의 지속성장 기반”이라며,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