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톡 쇼핑하기, 'GBGB 톡딜 2020' 진행…유통시장 선순환 기대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2.0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서비스가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혜택을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카카오커머스는 연말 시즌을 맞이해 ‘GBGB 톡딜 2020’ 행사를 7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GBGB 톡딜 2020’(GBGB 행사)는 ‘굿바이&굿바이 2020’라는 뜻으로, 카카오 쇼핑하기의 대표 서비스인 ‘톡딜’(2인 공동구매)을 활용해 진행되는 행사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제조사 및 유통사의 경우 그동안 쌓여왔던 재고 상품의 할인 판매를 진행해 재고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고객은 쇼핑하기 톡딜 서비스에 입점한 인기 브랜드부터 우수한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업체의 상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어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BGB 톡딜 2020' 이미지.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GBGB 행사의 대표 프로모션으로는 다양한 할인 쿠폰 이벤트가 있다. 우선 첫 구매 고객 대상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20% 할인쿠폰’을, 전체 고객 대상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카카오페이를 활용해 ‘삼성카드’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중복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 ‘단 하루만, 한정수량 특가 굿바이딜’ 이벤트도 준비해 매일유업·삼성전자·아모레퍼시픽 등 국내 대표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해당 행사는 날짜별로 특가 상품이 변동된다는 것이 특징으로 매일 오후 5시에 새로운 상품이 오픈된다.

특히 행사 첫날(7일)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는 ‘매일유업’의 경우, 당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카카오커머스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도 진행돼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행사의 취지와 혜택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GBGB 행사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올 한 해 동안 판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조, 유통사들의 재고 소진을 위한 행사인 ‘이유 있는 할인 기획전’도 진행해 총 510개 파트너사의 우수한 품질의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유 있는 할인 기획전’을 위해 카카오커머스는 지난달 초부터 프로모션에 참여할 파트너사들을 모집했다. 모집 시작 2주 만에 약 1300개 업체의 2000여개 상품이 접수됐으며, 이 중 가격 경쟁력과 품질 등을 고려한 약 500개 상품을 선정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를 표하고 파트너사들의 어려웠던 상황을 조금이나마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내년 한 해도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고 고객들의 쇼핑에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쇼핑하기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