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이노텍, '전자·IT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2.1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이노텍이 기판소재 산업의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LG이노텍은 ‘제15회 전자·IT의 날’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전자·IT의 날’은 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전자진흥회)가 2005년 전자·IT 수출 1000억달러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해 매년 전자·IT 산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한 유공자들을 포상하고 노고를 격려하는 행사다.

이날 시상식에서 손길동 LG이노텍 기판소재사업부장(전무)은 기판소재 산업의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손길동 LG이노텍 기판소재사업부장(오른쪽)이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5회 전자·IT의 날'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LG이노텍 제공]

손 전무는 1995년 LG전자 기판 개발자로 입사해 2008년부터 LG이노텍 기판소재사업부 생산·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를 거치며 신기술 및 신공법 개발을 주도해왔다. 이를 통해 통신용 반도체 기판, 테이프 서브스트레이트, 포토마스크를 글로벌 1등 제품으로 육성하고 시장을 선도해왔다.

이 중 통신용 반도체 기판인 RF-SiP 기판은 차별화한 미세회로, 코어리스(반도체 기판의 코어층 제거) 등 초정밀·고집적 기술과 신소재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두께와 신호 손실량을 크게 줄였다. 이 제품은 지난해 글로벌 시장점유율 32%를 차지하며 2018년부터 글로벌 1위를 이어오고 있으며 연평균 약 40%의 매출 성장을 기록, 기판소재사업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와 함께 손 전무는 5G 확산에 따른 밀리미터파 안테나 모듈용 기판의 개발과 투자를 적극 추진해 사업을 빠르게 육성했다. RF 기술력과 반도체 기판을 결합해 인접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통신용 반도체 기판 1등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해나가고 있다.

손 전무는 혁신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동시에 혁신활동을 통한 생산성 제고에도 주력해 왔다.

손 전무는 디지털 전환(DX)을 통한 공장 자동화에 속도를 내며 생산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여왔다. 또한 테이프 서브스트레이트 장비 최적화를 통한 공정 속도 향상, 고해상도 검사능력 확보 등을 추진하며 일일 생산량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포토마스크 역시 핵심공정을 내재화해 생산 소요 시간을 단축하고 공정 단계에 신공법을 도입해 공정속도를 극대화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생산 가동률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적극적인 설비투자를 통한 미래준비도 강화해왔다. LG이노텍은 지난 3년간 반도체 기판,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용 포토마스크, 차세대 테이프 서브스트레이트 설비에 활발히 투자하며 생산역량을 확대해왔다.

손 전무는 “이번 수상으로 LG이노텍의 기판소재사업 경쟁력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혁신기술로 5G·폴더블폰·OLED 등에 최적화한 초슬림·고성능·고집적 기판을 한발 앞서 선보여 고객가치를 높여 나가는 데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