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글로벌 기술력 입증…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종합 2위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2.1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타이어가 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자사가 이탈리아의 타이어 종합 플랫폼 ‘그립디텍티브’에서 선정한 ‘2020~2021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순위’에서 종합 2위에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그립디텍티브가 발표한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순위는 ‘아우토 빌트’, ‘아우토 자이퉁’, ‘오토 익스프레스’ 등 올해 유럽 전역에서 진행한 9개 자동차 전문지의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 결과 등을 바탕으로 5점 만점의 자체 점수를 환산해 산정한 결과다.

한국타이어는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와 ‘윈터 아이셉트 RS2’가 모든 평가 항목에 걸쳐 높은 점수를 획득, 타이어 브랜드 종합 점수 4.6점을 올려 종합 2위를 차지했다. 1위와 격차는 단 0.1점이다.

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앞서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는 독일·영국 등 각국 자동차 전문지에서 진행한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연일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탑 티어 기술력을 증명한 바 있다.

특히 올해 전 세계 시장에 새롭게 출시한 신상품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독일 전문지 ‘아우토빌트’에서 51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 그룹에게만 부여하는 ‘최우수’ 등급을,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의 테스트에서는 전체 2위를 차지했다.

또 유럽 시장에서 판매 중인 ‘윈터 아이셉트 RS2’는 독일 ‘아우토 자이퉁’이 진행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강력 추천’ 등급과 함께 ‘동급 최강 성능’ 등급을 동시에 획득했으며,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와 독일 ‘아데아체’도 최고 등급을 부여했다.

한국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PG), ‘테크노트랙’을 핀란드 북부 도시 이발로에서 운용하며 겨울용 타이어 연구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평지 트랙과 핸들링 트랙 등 총 4개의 트랙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겨울철 날씨와 도로 조건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타이어 개발을 위한 원천 기술 확보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