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디스플레이, 11년째 '크리스마스의 기적' 선물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2.1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저소득 가정 아이들을 위한 기부활동을 펼친다.

LG디스플레이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실시, 320명의 저소득 가정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한다고 15일 밝혔다.

‘크리스마스의 기적’은 LG디스플레이가 11년째 이어가고 있는 대표 기부 캠페인으로 서울·파주·구미 사업장 인근에 사는 어려운 형편의 아이들로부터 가장 받고 싶은 선물에 대한 사연을 받아 회사 임직원이 맞춤형 선물을 준비해 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LG디스플레이는 2010년부터 11년 동안 총 1705여명의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한 바 있다.

LG디스플레이 임직원 산타가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엽서를 들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일반적인 기부의 경우 누구에게 무엇이 전달되는지 알 수 없는 막연한 행태 였다면 ‘크리스마스의 기적’은 수혜 아이들의 사연을 읽고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선물을 준비해 꿈을 응원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으로 타 기부 프로그램에 비해 임직원들의 반응도 뜨겁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 100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던 ‘크리스마스의 기적’은 시작 48시간 만에 조기 마감돼 120명의 사연을 추가로 받아 진행했다. 1~2차 모금에 694명의 임직원이 기부에 참여했으며 약 2100만원의 기금이 조성됐다.

LG디스플레이도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에 답하고자 ‘크리스마스의 기적’ 유튜브 영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댓글 100개가 작성되면 100명의 아동을 위한 선물을 준비, 총 320명의 아이들에게 맞춤형 선물을 준비해 전달할 방침이다.

또한 LG디스플레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무기력해졌을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월드비전과 함께 옥인 아트토이 작가, 남궁호 일러스트레이터, 조자까 웹툰작가 등 9명의 청년작가로부터 재능을 기부 받아 특별한 엽서도 제작했다.

비보이를 꿈꾸는 아이의 꿈을 춤추는 루돌프 그림으로 표현하는 등 아이들의 꿈과 크리스마스 소재를 접목시킨 엽서 세트는 기부자 및 수혜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자두, 표고버섯 등 지역농가의 특산품을 구매하는 가치소비 캠페인을 비롯 김장나눔 등 다양한 형태의 나눔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