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DC그룹 정기임원인사…신사업 플랫폼 강화·신성장동력 이끌 리더 발탁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12.1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HDC그룹이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새 사업 플랫폼을 강화해 미래 신성장 동력을 이끌 인재 발탁에 고심했다는 평가다.

HDC그룹이 15일 2021년도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인사 대상은 총 18명으로 김성은 HDC아이컨트롤스 대표이사가 부사장으로 승진하고, 이성용 호텔HDC·HDC리조트 대표이사, 최익훈 부동산 114 대표이사, 이형재 HDC아이앤콘스 대표이사, 조영환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 등이 새로 선임됐다. 

HDC그룹이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새 사업 플랫폼 강화와 신성장 동력을 이끌 인재 발탁에 중심을 뒀다는 평가다. [사진=연합뉴스]

HDC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위기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새 사업 플랫폼을 강화해 미래 신성장 동력을 이끌 인재를 발탁했다"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변화의 가속도를 끌어낼 수평적인 리더 육성 역시 고심했다"고 설명했다. 

HDC그룹은 이번 정기인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자율적 의사결정이 가능한 애자일(Agile) 조직을 도입했다. 연령, 연차에 상관없이 개인역량은 물론 조직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리더를 발탁해 수평적인 조직문화의 발판을 마련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풍부하고 진취적인 젊은리더와 여성인재를 등용해 적극적으로 배치했다는 설명이다.

호텔HDC와 HDC리조트를 새로 이끌게 될 이성용 대표이사는 HDC그룹의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산업을 이끌어갈 적임자라는 평가다. HDC 관계자는 "이 대표이사는 HDC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호텔, 리조트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협업과 지원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며 "고유 경쟁력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여 경영 효율화를 달성하고, 나아가 호텔HDC·HDC리조트가 새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익훈 부동산 114 대표이사는 HDC그룹의 주요 계열사에서 다양한 사업 분야를 경험했으며,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로서 아이파크몰 전면 재단장을 추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 대표이사는 이 경험을 토대로 부동산114의 빅데이터 사업을 활용한 다양한 신규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플랫폼 콘텐츠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형재 HDC아이앤콘스 대표이사는 그동안 HDC현대산업개발 수주사업본부장으로서 강한 추진력으로 수주 경쟁력을 키워왔다는 평가다. HDC 관계자는 "이 대표가 향후 HDC아이앤콘스가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중점을 둘 것"이라며 "이는 비주거 부동산 트렌드와 지역별 수요 특성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는 차별화된 전문 부동산개발업자(디벨로퍼)로 자리하기 위해서"라고 부연했다. 

조영환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는 강원 정선의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의 개발을 주도했다. 지난해 국내 최대 규모 리조트인 오크밸리를 인수해 단기간에 수익성 개선을 통해 경영을 정상화시켰고, 국내 최대 90홀 규모의 골프장 개발도 성공적으로 이끄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조 대표이사는 재단장을 통해 탄생한 HDC아이파크몰을 유행을 선도하고 특별한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하는 차별화된 복합쇼핑몰로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HDC그룹 주요 신임 대표이사들. 왼쪽부터 이형재 HDC아이앤콘스 대표이사(왼쪽부터), 조영환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 최익훈 부동산114 대표이사, 이성용 호텔HDC·HDC리조트 대표이사. [사진=HDC그룹 제공]

HDC그룹 관계자는 "HDC는 내년부터 종합 금융 부동산 그룹으로 더욱 거듭날 것"이라며 "리츠를 활용한 부동산금융 사업, 에너지 개발사업 등을 본격화하는 등 새로운 도전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광운대역세권개발사업 등 대규모 개발사업을 진행하며 HDC그룹의 계열사 간 협업도 추진하겠다"며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새 사업 플랫폼을 발전시켜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것이 인사의 핵심 배경"이라고 강조했다.

<HDC그룹 임원인사>

◇ HDC아이콘트롤스

▲ 부사장 김성은

◇ 호텔HDC·HDC리조트

▲ 대표이사 이성용

◇ 부동산114

▲ 대표이사 최익훈

◇ HDC아이앤콘스

▲ 대표이사 이형재 ▲ 상무 이우열

◇ HDC아이파크몰

▲ 대표이사 조영환

◇ HDC

▲ 상무 도기탁

◇ HDC현대산업개발

▲ 상무 김태수 배영선 이창규 ▲ 상무보 이준희 정영도 민성우 김용남 윤보은

◇ HDC아이콘트롤스

▲ 상무보 이규삼

◇ HDC아이서비스

▲ 상무보 유영문

◇ HDC영창

▲ 상무보 이왕섭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