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로나19 함께 이겨요...한국마사회, 의료계·지역사회 위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12.1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한국마사회가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총 17개 코로나19 전담병원을 대상으로 마스크, 방호복 등 코로나19 대응 필요물품을 의료업계에 전달한다. 기금 사용의 투명성 및 신속한 전달을 위해 병원별 수요조사를 통한 물품 일괄구매 후 전달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마사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계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상생협력을 위한 연말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헌혈에 참가하고 있는 한국마사회 임직원 및 스포츠단 선수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또한 한국마사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생활고에 처한 경기도 생계곤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계비 지원활동에 나선다. 수혜대상은 지자체에서 1차 선별한 코로나19 생계관련자 중 소득과 재산 및 금융자산을 기준으로 선정된 하위 250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각 수혜가구에는 현금 대신 전통시장 상품권을 지급해 전통시장과 지역상권의 활성화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마사회 임직원들은 단체헌혈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다졌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불러온 헌혈감소 현상으로 적정혈액보유량 유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한국마사회는 헌혈버스를 통한 거리두기 단체 헌혈활동을 벌여왔다. 올해 네 번에 걸쳐 진행된 헌혈활동에서 약 100여명의 임직원들이 혈액을 통해 따듯한 마음을 나눴다.

김낙순 회장은 “코로나19로 마사회 역시 경영난을 겪고 있지만 더 큰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