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 MZ세대 혜택 플랫폼 'Y박스' 개편…다양한 이벤트 제공하는 'Y플레이' 신설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2.1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KT가 연말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

KT는 18일 MZ세대(20~30대)를 위한 혜택플랫폼 ‘Y박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존 Y박스는 데이터 선물하기와 데이터 관리 등 데이터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했다. 하지만 이번에 선보이는 Y박스는 젊은 세대가 원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소통 플랫폼으로 변화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Y박스는 KT 5G와 LTE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현재 180만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Y박스 리뉴얼 기념 이벤트 터틀힙 케이크. [사진=KT 제공]

리뉴얼의 핵심은 MZ세대를 위한 이벤트공간 ‘Y 플레이’다. Y 플레이는 매거진 형식으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한다. Y브랜드 소개 페이지를 비롯해 한정판 굿즈를 추첨해 제공하는 Y 드로우와 Y홀리데이 코너 등으로 구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데이터 공유 공간 ‘Y 박스’의 사용자 환경(UI)을 개선해 편의성을 더했다.

KT는 Y박스 리뉴얼을 기념해 Y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Y홀리데이는 수제 케이크 전문 브랜드인 터틀힙과 함께 한다. 만 29세 이하 고객 중 KT 5G 요금제 8종(5G 슈퍼플랜 초이스 6종, 5G 슈퍼플랜 2종)을 이용하는 고객 두 명이 Y박스의 ‘Y프렌즈’로 모이면, 터틀힙 레터링 케이크(2인당 1개)와 함께 Y이모지 케이크 토퍼를 받을 수 있다. 레터링 케이크에는 고객이 원하는 기념 문구를 적을 수 있다. 총 2021개의 케이크가 제공되며 소진 시 행사는 조기 종료된다.

또한 ‘Y 드로우’ 메뉴도 새롭게 선보인다. Y세대가 좋아하는 인기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추첨 이벤트 코너로 매주 2개의 아이템을 공개한다. 만 29세 이하 KT 고객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당첨자는 그 다음 주 수요일 오후 2시에 Y박스에 공개된다. 당첨자는 1만원에 경품을 구매 할 수 있으며, 수익금 전액은 연말 동물자유연대에 기부 예정이다. 첫 이벤트는 이날 공개되며, 아이템은 지드래곤과 나이키가 협업해 만든 브랜드 ‘지드래곤X피스마이너스원’ 운동화(1켤레)와 아크네스튜디오 머플러(1개)다.

이밖에 매월 3번, 7번 Y박스에 방문하면 리워드 쿠폰을 주는 출석체크 이벤트 ‘3!7!출check’를 시작한다. 이달 방문고객 대상, 스타벅스더블샷 캔커피와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기프티쇼를 선착순 각 1000명에게 제공한다.

리뉴얼된 Y박스는 이날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박현진 KT Customer전략본부장 전무는 “KT는 MZ세대에게 즐거움과 특별함을 주기 위해 Y박스를 새롭게 단장했다”며 “여러 제휴사들과 머리를 맞대고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고민하고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