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VX '스마트홈트', 3040 여성 이용률 높았다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2.2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스마트와 IT를 결합한 체감형 통합 서비스 기업 카카오 VX가 자사의 홈 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의 2020년 한 해 서비스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22일 카카오 VX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한 ‘홈트가 있는 삶, 2020 스마트한 홈:트렌드’ 인포그래픽은 올 한 해 동안 ‘스마트홈트’ 이용자의 경향을 분석했으며, 온택트 시대를 맞은 ‘홈트족’의 운동 트렌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홈트’를 더 많이 이용하는 성별은 여성으로, 67%를 차지했으며 주 이용자층을 연령별로 살펴본 결과 40대 29%, 30대 28%, 50대 13% 순으로 나타났다. 또 이용률이 가장 높은 요일은 월요일이며, 오후 9시경에 가장 많은 이용자층이 ‘스마트홈트’를 즐긴 것으로 확인됐다.

카카오 VX가 '스마트홈트'의 2020년 한 해 서비스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인포그래픽=카카오게임즈 제공]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는 주된 목적은 ‘체중 조절’과 ‘뱃살 빼기’였고,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 ‘스트레칭’, ‘뱃살’, ‘다이어트’, ‘요가’, ‘스쿼트’ 등으로 체중 조절을 위한 관심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기타 키워드로는 ‘임산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외부 활동이 쉽지 않은 임산부들이 ‘스마트홈트’를 통해 운동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 VX는 ‘스마트홈트’ 인포그래픽 콘텐츠 공개와 함께 ‘새해 선물 세트 이벤트’를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앱을 통해 운동을 실시한 이용자에게는 '이벤트 선물 상자'를 통해 경품을 제공하고 새해 다짐을 남기는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선물한다.

카카오 VX가 LG유플러스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스마트홈트’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의 실시간 관절 움직임을 추출하고 전문 트레이너의 자세와 비교하는 AI 코칭을 제공하며 온택트 시대의 대표 앱으로 자리매김해왔다. 또한 올 한 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집콕’ 생활이 지속되며 이용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했다.

‘스마트홈트’의 인포그래픽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