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넥슨, 대전충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공식 진행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2.2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대전충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공식이 열렸다.

넥슨은 2022년 개원을 목표로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에 건립을 추진 중인 국내 최초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대전충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의 건립 기공식이 22일 대전 TJB대전방송 공개홀에서 진행됐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기공식 현장에는 허태정 대전시장,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 박범계 국회의원, 윤환중 충남대학교 병원장, 김동석 사단법인 토닥토닥 대표가 참석했다. 그 외 인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두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대전충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의 건립 기공식 현장. [사진=넥슨 제공]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기공식 행사 중 화상대화를 통해 “앞으로의 건립 과정과 병원 운영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넥슨재단이 계속 응원하겠다”며 “대전충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이 지역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큰 사랑을 받는 병원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넥슨재단은 지난해 2월 대전광역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전충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100억원의 기금 기부를 약정했다.

대전충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지하 2층, 지상 5층, 70병상 규모로 2022년 9월 준공 및 개원할 예정이다. 충남권역 내 6000여명의 장애 아동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