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톡 스토어, 이용권·e쿠폰 판매 시작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2.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스토어에서도 이제 이용권과 e쿠폰을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톡 스토어는 이용권 및 e쿠폰(이하 이용권) 상품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규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어학·레슨·레저 시설·여행·숙박 이용권 등 무형의 상품들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입점하는 대표 상품으로는 ‘야나두’·‘시원스쿨’·‘패스트캠퍼스’와 같은 강의 이용권과 ‘에버랜드’·‘코엑스 아쿠아리움’ 등 시설 이용권이 있으며, 향후 보다 다양한 판매자들이 입점할 것으로 예상돼 더 다채로운 이용권들이 선보여질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톡 스토어는 이번 이용권 상품 판매 확장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해 오는 25일까지 ‘시원스쿨’의 스테디셀러 상품 ‘기초영어 패키지’를 정상가 대비 약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이미지.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이처럼 카카오톡 스토어를 통해 이용권 판매를 시작하는 것은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다양성을 확장하기 위함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레저·여행·숙박 등 여가생활에 대한 고객 수요가 점차 늘어가면서 서비스 이용권(교환권) 시장이 지속 신장하고 있다는 점도 이용권 입점의 한 요인이며, 최근 비대면으로 자기 개발 및 취미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교육 관련 콘텐츠 상품도 판매하게 됐다고 카카오톡 스토어는 설명했다.

카카오톡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이용권은 다른 플랫폼과는 다르게 특별한 가입절차 없이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수 있다는 게 특징으로 꼽힌다. 해당 서비스에서 상품 구매 후 배송정보 입력 없이 수령인, 연락처만 입력하면 주문이 끝난다.

향후 카카오톡 스토어는 수강권·레슨·리조트 등 다양한 이용권을 입점해 관련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며, 고객들의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 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다양한 업종의 파트너사들과 협의해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최근 비대면으로 자기 개발·취미 상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니즈를 고려한 상품을 지속 도입해 국내 대표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