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기어때, 사내 기부 캠페인 ‘키다리 아저씨’ 모금액 홀트아동복지회에 기부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12.2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여기어때와 임직원들이 신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아동복지시설을 위해 힘을 모았다. 국내 대표 종합숙박·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는 사내 기부 캠페인 ‘키다리 아저씨’의 모금액 전액을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에 전달한다고 23일 밝혔다.

키다리 아저씨는 여기어때의 사회공헌활동인 ‘여기 같이 어때’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여기 같이 어때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복지시설 거주 아동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임직원은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했다.

여기어때가 아동복지시설의 놀이체육 지원을 위해 임직원이 모금한 기부금을 홀트아동복지에 기부했다. [이미지=여기어때 제공]

기부금은 회사가 출연한 기금과 함께 아동복지시설에 맞춤형 놀이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사용한다. 총 기부금은 약 1억2000만원으로 외부 활동이 제한돼 신체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아이들을 위해 2년간 지원될 예정이다. 국내 아동복지시설 11곳에 거주하는 330여명이 대상이며, 전문 놀이 체육 강사를 파견하고 필요한 교구를 지원한다.

여기어때와 홀트아동복지회는 지난 8월 위기 아동의 복지 제고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놀이 체육 프로그램 지원을 주축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앱 내 캠페인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임직원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사회적 자산인 아이들을 위해 힘을 모았다”며 “감염병 상황이 안정화되면 봉사활동 등 추가적인 지원 방안도 실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