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남동발전, 물-에너지산업분야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달성군 경제성장 초석 마련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12.3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한국남동발전은 30일 대구 달성군 소재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이하, 입주협)와 함께 물–에너지산업분야 동반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발전사업 추진시 지역기업의 기술과 제품 우선 적용하는 등 지역기업과의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한국남동발전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대구 국가산단 내 청정에너지 융복합형 에너지단지 조성사업을 추진중인 한국남동발전과 국가물산업 집중육성을 위해 노력중인 한국환경공단이 손을 맞잡고 물-에너지산업 신기술 개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30일 대구 달성군 소재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한국남동발전과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한국남동발전 제공]

한국남동발전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전사업 추진 시 대구 및 달성군에 소재한 지역기업의 기술·제품이 우선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발전사 협력회사 등록 및 제품설명회 등 신규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한국환경공단은 한국남동발전 및 입주기업 측에 물-에너지산업 집중육성을 위한 기술지원과 인적교류 등의 제도적 협업을 위해 노력하고 입주기업협의회와 함께 지역 내 친환경 발전산업이 유치되도록 적극 지원한다.

정광성 한국남동발전 기술안전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환경전문기관인 한국환경공단과 우수한 기술력의 입주기업 간 물-에너지산업 협업체계 구축으로 동반성장을 넘어서 지역경제성장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 면서 “한국남동발전은 앞으로 지역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지역기업간의 협업체계 구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