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은행, 고객중심 혁신 영업채널 '같이그룹' VG제도 시행...영업점 협업 강화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1.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우리은행이 고객중심 혁신 영업채널 제도를 시행한다. 대면채널 역량 강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우리은행은 4일부터 거점점포 한 곳과 인근 영업점 4~8개 내외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는 영업점간 협업체계인 'VG(같이그룹, Value Group)'제도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고객중심 혁신 영업채널 VG제도를 시행한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이 제도를 통해 거점점포 중심으로 인근 영업점을 그룹화해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같은 VG에 속한 영업점간 공동 영업과 업무 노하우 공유를 통해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고객 공동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는 휴가와 연수 등으로 다수의 결원이 발생하는 영업점에는 같은 VG에 속한 영업점간 상호 인력지원을 통해 내점고객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VG 단위 공동평가를 통해 같은 VG에 속한 영업점은 내부경쟁보다 공동 목표달성을 위한 협업을 강화한다. 본부부서도 VG제도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맞춤형 현장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대면채널 혁신의 전환점인 이번 VG제도 시행을 통해 영업점간 협업을 강화해 고객에게 전문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VG제도의 조기정착을 통해 영업점의 효율성과 생산성도 높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