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0 18:21 (수)
롯데마트, 오는 31일까지 '부모님께 온택트로 효도하기' 행사 진행
롯데마트, 오는 31일까지 '부모님께 온택트로 효도하기' 행사 진행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1.1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효도도 온(ON)택트로 하는 시대가 왔다.

롯데온이 운영하는 롯데마트몰이 오는 31일까지 ‘부모님께 온택트로 효도하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기간 내에 기본 배송지에 부모님 배송지를 추가한 후 일정 금액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 효도머니를 지급하는 행사다.

롯데마트 '효도도 하고 포인트도 받고 일석이조' 행사 이미지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 '효도도 하고 포인트도 받고 일석이조' 행사 이미지 [사진=롯데쇼핑 제공]

여러 배송지로 상품을 배송하는 해당 서비스는 롯데마트몰에서 ‘온가족 쇼핑온(ON)’ 이라는 이름으로 운영 중인 서비스로, 2020년 8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는 온라인 주문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님을 대신해, 자녀가 부모님 집으로 생필품을 보내주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온가족 쇼핑온(ON)’ 서비스를 첫 선을 보인 8월 대비 12월에 부피가 큰 쌀과 생수의 매출이 각 21.3%, 13.2% 신장했으며, 해당 서비스를 사용한 고객의 전체 매출은 25.8% 신장했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자 롯데마트는 선물세트도 원하는 배송지에 보낼 수 있도록 명절 기간에 맞춰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온택트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비대면으로 선물을 전달하는 것이 자연스러워졌기 때문이다. 

행사를 통해 온라인으로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선물세트를 비대면으로 전달하면서 효도는 물론 포인트도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마트 이상진 마케팅부문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부모님의 걱정을 염려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이라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부모님을 위해 대신 장을 봐 드리고 현금으로 바로 사용 가능한 엘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