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1 11:25 (목)
한국마사회, 2021년 재활힐링 협력승마시설 모집
한국마사회, 2021년 재활힐링 협력승마시설 모집
  • 고훈곤 기자
  • 승인 2021.01.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마사회가 사회공익 승마를 확산하고 질적 개선을 견인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한국마사회는 오는 15일부터 2월 10일까지 2021년 한국마사회 재활힐링 협력승마시설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재활힐링승마는 전신 운동인 승마를 통해 신체·정신적 장애의 치유를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장애인 뿐 아니라 화재진압, 동물 전염병으로 인한 살처분 등 국민의 안전을 위해 극도의 스트레스 현장에서 종사하는 사회공익 직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한국마사회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한국마사회 재활승마활동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전문 승마교관의 지도하에 단계적 승마를 실시해 정신적 치유와 신체건강을 회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재활힐링승마 사업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활력 증진과 스트레스 해소에 기여하고 방역의 최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의료진, 정부 재난대응인력 등에게 치유와 힐링을 선물했다.

또한 장애인 재활승마의 전국적 시행에 나서며 국내 재활힐링 협력승마시설과 함께 지속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번 재활힐링 협력승마시설 신청대상은 말산업육성법 또는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신고를 마친 ‘공공승마시설’이다. 협력승마시설은 서류 및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하는데 평가점수 고득점 순으로 2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시설에 대해서는 재활힐링승마센터 브랜드 사용권 부여, 홍보지원, 마사회 협력사업 참여 우선권과 가점을 부여한다. 승마시설 개보수, 재활승마 강습용 말·장구 구매 등을 위한 소정의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말산업 표준화 매뉴얼 보급, 재활힐링승마 관련 교육·컨설팅 등을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