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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L생명, 챗봇 서비스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오픈
ABL생명, 챗봇 서비스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오픈
  • 김지훈 기자
  • 승인 2021.01.18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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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ABL생명은 고객의 이해와 반응을 고려해 누구나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ABL 챗봇 서비스를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오픈했다.

ABL생명은 카카오톡 접속만으로도 보험 서비스 업무 및 채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들이 콜센터를 통해 가장 많이 처리하는 4가지 업무인 보험료 납입, 사고보험금 청구, 보험계약대출, 정보 변경을 고객의 이해와 반응을 고려해 누구나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ABL생명은 고객의 이해와 반응을 고려해 누구나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ABL생명 제공]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앱에 접속해 ABL생명 챗봇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대화형으로 진행되며 준비된 4가지 업무 중 원하는 업무를 선택 후 카카오페이, PASS(핸드폰) 등의 간편 인증을 거쳐 순차적으로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이외에도 챗봇을 통해 전문 상담원의 채팅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보험 서비스 업무를 챗봇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 고도화할 예정이다"며 "코로나19와 같은 상황에서도 편리하고 안정적인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