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은행, 디지털 광고제 2020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쾌거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1.19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우리은행은 2019년 1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 미디어 유튜브 채널인 웃튜브(WooTube)를 런칭한데 이어 2020년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은행·캐피탈 전체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했다. 

우리은행은 2020 앤어워드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계 어워드이다. 

우리은행은 웃튜브(WooTube)를 런칭 후 2020년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은행·캐피탈 전체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웃튜브를 런칭한 이래, 지난 2년간 브랜드 금융 예능 채널을 표방하며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200여편으로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했다. 대표적인 주요 콘텐츠 시리즈는 은행원들의 솔직한 토크쇼 '은근남녀썰' 본격 경제 관념 소개팅 '초면에 실례지만' '3초 딥슬립 은행약관 ASMR'등이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웃튜브는 어느 때보다도 기업 브랜드의 경쟁력이 중요해진 시점에 SNS 트렌드에 맞춰 기획했다"며 "단순 광고가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당사에 대한 고객들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