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건설, 친환경 사업 투자 가속 행보...ESG경영 본격화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1.2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SK건설이 친환경 사업 투자를 통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과 탄소중립 정책에 발맞춘다는 전략이다.

SK건설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해 금융기관과 손잡고 본격적인 친환경 사업 투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SK건설은 전날 서울 종로구 수송동 지플랜트 사옥에서 IBK캐피탈, LX인베스트먼트와 친환경 사업투자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최근 대두되고 있는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ESG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위해 에코펀드를 조성하는 등 친환경 사업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하는 차원이다.

안재현 SK건설 사장(가운데)이 친환경사업 투자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K건설 제공] 

협약을 체결한 각 사는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과 2050 탄소중립 계획에 발맞추며 지속가능한 친환경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혁신기술과 금융을 결합한 ESG 투자를 선도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친환경 기업 투자를 위한 펀드 조성 △친환경 사업 추진 관련 금융지원 △기존 친환경 기업의 사업 활성화 지원 등이다.

SK건설은 지난해부터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할 수 있는 친환경·신에너지 사업을 추진하는 등 ESG 경영 강화에 나선 바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친환경 기술의 투자 재원을 확보하고 국내외 기술혁신기업들을 직접 발굴해 친환경 기업으로 리포지셔닝할 수 있는 미래 성장동력을 발빠르게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안재현 SK건설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금융기관과의 오또(OTO: One Team Operation)가 더욱 강화되고 친환경 사업 확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올해 신설조직인 오또센터를 통해 앞으로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사와 친환경 신사업 발굴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