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은행, 종이서류가 필요없는 보험 청구 시스템 출시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1.2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우리은행이 실손보험 가입자가 진단서 등 종이서류 없이도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우리은행은 WON뱅킹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서비스 대상은 삼성화재, 현대해상 등 31개 보험사 실손보험 가입자로 우리은행에서 실손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를 통해 실손보험 가입자는 서류발급 비용과 병원방문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보험사도 증빙서류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다. 병원도 증빙서류 발급을 줄여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비용 절감도 예상된다.

우리은행이 종이서류가 필요없는 보험 청구 시스템을 마련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세브란스병원, 성모병원 등 90여개 주요 대형병원을 이용한 경우 진단서, 영수증 등 별도의 종이서류를 발급받을 필요 없이 WON뱅킹 내에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제휴 병원을 제외한 일반 병원에서도 증빙서류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 WON뱅킹을 통해 이번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외에도 다양한 생활편의서비스를 확대해 최고의 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