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한킴벌리, 여성리더십 증진을 위해 NGO 리더십 장학생 모집...석사 과정 지원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1.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유한킴벌리가 우리 사회의 여성리더십 증진을 위한 지원을 펼친다.

유한킴벌리는 여성리더십 증진을 위해 NGO에 근무하는 11명의 여성활동가에게 장학기금을 전달한다고 22일 밝혔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인원은 성공회대학교 시민평화대학원 석사과정 2년의 학비를 지원받게 된다.

'2021 미래여성 NGO 리더십' 포스터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2021 미래여성 NGO 리더십' 포스터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유한킴벌리는 지난 2007년부터 여성재단과 함께 여성활동가를 대상으로 NGO 리더십 육성기금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단체, 대학,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상생모델인 NGO 리더십 장학생 과정은 여성리더를 대상으로 하는 석사과정과 5년차 미만 여성활동가들을 대상으로는 단기 리더십과정이 있다. 

현재까지 석사과정의 경우, 총 139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74명의 석사학위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단기 교육과정은 755명의 NGO 활동가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유한킴벌리는 여성들이 우리 사회에서 더욱 다양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과정을 후원하고 있다"며 "생리대 등 여성용품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기업으로서 의미 있는 기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