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기초부터 탄탄하게...보습·진정·장벽 돕는 혹한기 스킨케어 아이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1.2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인비·AHC·디폰데·발히오·시에로코스메틱·스킨큐어...혹한기 피부 지키는 기초템은
- 피부 속부터 빈틈 없이 수분감 충전
- PEG나 계면활성제 등 우화제 사용 X
- 식물성 특허 원료로 피부 진정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춥고 건조한 겨울이면 피부 속 수분 함량이 줄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트러블이 생기기 시작한다. 무너진 피부 장벽을 방치하면 이후 칙칙해진 피부를 되돌리는데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이같은 악순환을 피하고 싶다면 천연 유래 영양분으로 손상된 피부에 생기를 충전해 주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코스메틱 업계에서는 스킨케어의 핵심 키워드로 '보습·진정·장벽'을 꼽고 피부 기초체력을 강화해 주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평소 자신의 스킨케어 루틴를 고려해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인비 '현 리뉴얼' [사진=정관장 제공]
동인비 '현 리뉴얼' [사진=정관장 제공]

◆ 동인비 '현 리뉴얼'...3중 수분 잠금 기술로 거친 남자의 피부를 부드럽게

정관장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는 남성 전용 스킨케어 라인 '현'을 리뉴얼 출시했다. 현 클렌징 폼, 현 수, 현 유액, 현 올인원 플루이드 4종으로 라인업을 갖췄다. 현은 정관장 홍삼에서 유래한 피부 보습 성분인 ‘홍삼응축수’와 ‘홍삼글루칸’, ‘홍삼 세라마이드’ 성분이 합쳐진 3중 수분 잠금 기술이 담겨있다. 

리뉴얼 제품에는 남성 피부에 효과적인 한방복합성분이 추가돼 면도와 외부환경으로 인해 예민해진 남성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또 수분보습과 탄력 케어 기능을 강화하고 발림성을 개선하여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그 중 '현 수'는 홍삼의 풍부한 보습력을 담은 투명한 워터타입의 스킨이다. 애프터쉐이브 기능을 겸해 면도 후 거친 남자의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현 올인원 플루이드'는 복잡한 스킨케어를 단 하나로 끝낼 수 있는 제품으로, 바쁜 아침에 간단한 수분 보습 케어를 완성해준다.

AHC '프레스티지 로지 24K 골드 라인' [사진=AHC 제공]
AHC '프레스티지 로지 24K 골드 라인' [사진=AHC 제공]

◆ AHC '프레스티지 로지 24K 골드 라인'...100시간 저온 숙성 장미수와 금실 콜라겐의 만남

컨템퍼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는 탄력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라인 '프레스티지 로지 24K 골드 라인'을 선보였다. 럭셔리 케어의 핵심 성분인 '24K 골드'와 AHC만의 독자 성분 '금실 로즈'를 더해 영양, 보습, 탄력, 주름을 한 번에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프레스티지 로지 24K 골드 라인은 클레오파트라와 양귀비 등 고대 미인들의 비결이라고 전해지는 골드 테라피의 핵심 성분인 순도 높은 99.9%의 24K 골드를 사용했으며 여기에 AHC만의 독자 성분인 금실 로즈를 더했다. 금실 로즈는 보습, 광채, 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영국 로얄 장미를 100시간 저온 숙성시킨 장미수와 금실 콜라겐을 결합해 피부 속 광채와 리프팅에 강력한 부스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피부 속부터 채워주는 금빛 수분 보충 성분과 8가지 히알루론산이 결합된 '금실 8중 히알루론산',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3가지 쥬얼리로 만든 '쥬얼리 3종 컴플렉스'가 결합됐다.

디폰데 '히아밸런스 라인 3종' [사진=디폰데 제공]
디폰데 '히아밸런스 라인 3종' [사진=디폰데 제공]

◆ 디폰데 '히아밸런스 라인 3종'...풋사과추출물로 수분∙생기 케어

모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디폰데는 겨울철 한파로 거칠어진 피부를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히아밸런스 라인 3종'을 선보였다.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풋사과추출물 ‘애플페논’과 깊은 수분 전달력을 지닌 ‘올리고 히알루론산’,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덱스판테놀’ 성분을 함유한 수분∙생기 케어 라인이다. 

디폰데 히아밸런스 라인은 토너, 앰플, 크림 등 3종으로 백미꽃추출물을 함유해 촉촉한 생기를 더하며 맑은 수분감으로 피부 진정을 도와주는 저자극 워터 타입의 ‘디폰데 히아밸런스 토너’, 히알루론산의 꽉 찬 수분감으로 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고 투명하게 가꿔주는 ‘디폰데 히아밸런스 앰플’, 연꽃꽃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생기를 더하고, 안정화된 겔 구조의 크림 제형이 수분 광채 보습막을 형성해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촘촘하게 채워주는 ‘디폰데 히아밸런스 크림’으로 구성됐다.

발히오 '앱솔루트 비타민A 수분 앰플 세럼' [사진=발히오 제공]
발히오 '앱솔루트 비타민A 수분 앰플 세럼' [사진=발히오 제공]

◆ 발히오 '앱솔루트 비타민A 수분 앰플 세럼'...영양과 비타민으로 피부 결 관리

발히오는 '앱솔루트 비타민A 수분 앰플 세럼'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레티놀과 비폴렌추출물이 피부결 관리는 물론 피부를 더욱 맑게 해주고 갈락토미세스발효여과물이 생기 및 늘어진 피부 탄력을 되찾는데 도움을 준다. 끈적이지 않는 우윳빛의 앰플 제형이 산뜻하게 스며들어 피부 속에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락토바실러스·인삼뿌리발효여과물, 효모·녹차발효여과물, 락토바실러스·콩발효추출물과 마데카식애씨드, 아시아티코사이드, 아시아틱애씨드, 특허성분을 함유해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깊은 보습감을 부여해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준다.

시에로코스메틱 '웨이크 업 토너 패드&토너 크림' [사진=시에로코스메틱 제공]
시에로코스메틱 '웨이크 업 토너 패드&토너 크림' [사진=시에로코스메틱 제공]

◆ 시에로코스메틱 '웨이크 업 토너 패드&토너 크림'...PHA 성분으로 유해환경에 지친 피부 깨워

시에로코스메틱은 '웨이크 업 토너 패드'와 '웨이크 업 토너 크림'을 출시했다. 웨이크 업 토너 패드는 PHA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쌓인 각질을 순하게 제거하고 매끄러운 피부결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충분한 수분감의 토너가 한 통 가득 담겨 촉촉하고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100% 엠보면과 스페셜 거즈로 이루어진 패드로 엠보면은 피부에 닿았을 때 거친 자극감이 없고 제품의 유효 성분을 직접적으로 전달해 피부결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며, 거즈면은 코, 미간 등 각질이 많은 부분을 세심하게 케어하고 세안 후 남아있는 노폐물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 매끄러운 피부결 관리를 돕는다. 

웨이크 업 토너 크림은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수분 증발을 억제하는 세라마이드 워터를 함유해 피부 속부터 수분감을 빈틈 없이 채워 사계절 내내 촉촉한 피부를 완성시킬 수 있는 크림으로, 가벼운 젤 타입의 제형이 끈적임과 자극없이 산뜻하게 발려 남녀 모두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열 노화에 의한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알로에베라잎, 참마뿌리, 다시마 등 5가지 식물성 특허 원료와 마치현추출물, 편백수, 자작나무수액 등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담겼다.  

스킨큐어 '산다화 더블 이펙트 안티링클 세럼' [사진=스킨큐어 제공]
스킨큐어 '산다화 더블 이펙트 안티링클 세럼' [사진=스킨큐어 제공]

◆ 스킨큐어 '산다화 더블 이펙트 안티링클 세럼'...유수분 밸런스 잡아주는 2중 핑크띠 세럼

스킨큐어는 산다화의 유기농 라인인 '산다화 더블 이펙트 안티링클 세럼'을 선보였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완벽한 균형으로 잡아줄 수 있도록 오일층과 세럼층의 황금 비율로 구성된 2중 세럼이다.

각각 1대3 비율로, 핑크띠의 오일층에는 미백 특허 성분인 ‘알파-비사보롤’이 함유돼 미백효과를 부여하고, 피부 겉면의 유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보호해준다. 수분 탄력 세럼층은 동백꽃에서 유래한 ‘PCA’ 주름 개선 특허 성분을 함유, 피부 속까지 스며드는 수분감과 쫀쫀한 피부까지 탄력 케어를 해볼 수 있다. 또한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PEG나 계면활성제와 같은 유화제를 함유하지 않아 민감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