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선물세트 전통 강자 굴비의 귀환...이마트 굴비세트, 고객 관점으로의 변화 통해 명절 공략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1.2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선물세트 전통강자인 굴비가 돌아왔다. 이마트가 올해 설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굴비 선물세트가 21년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기간(20.12.24∼21.1.24일, 32일간) 작년 설 선물세트 기간 대비 30.5% 신장하며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굴비 선물세트가 부활할 수 있었던 이유는 고객 관점으로의 굴비 선물세트 변화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이마트 성수점에서 모델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굴비 선물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지난 19년 굴비 특유의 비릿한 냄새를 싫어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향이 강한 연잎으로 굴비를 감싼 ‘연잎 굴비세트’를 선보였다. 연잎 굴비세트는 매년 큰 신장세를 보이며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고, 올해는 작년 설 대비 30% 물량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소가족화 트렌드에 발 맞춰 소용량 굴비 선물세트를 출시했으며, 올해 참조기 어획량이 크게 늘며 굴비 선물세트 가격이 내려간 것도 굴비 선물세트 인기에 한 몫 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