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은행·KT, AI 불완전판매 방지 프로세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1.2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우리은행이 KT그룹과 AI 기반 투자상품 불완전판매 방지 프로세스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AI 기반 프로세스 혁신 및 완전판매 솔루션 개발 등 양사 협력 기반 마련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우리은행은 27일 이같은 KT그룹과의 MOU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각 사가 마련한 화상회의실에서 전자서명을 활용한 온택트(Ontact)방식으로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 기반 금융상품 판매 프로세스 혁신, AI 기반 금융상품 완전판매 솔루션 도입,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한 AI 학습 및 컨설팅 총 3개 분야에서 협업 체계를 공고히 구축하기로 했다.

우리은행·KT는 AI 기반 프로세스 혁신 및 완전판매 솔루션 개발 등 양사 협력 기반 마련에 힘쓰기로 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먼저 양사는 각자가 보유한 금융, 디지털, AI 및 ICT 역량을 공유하여 투자상품 신규 단계에서 불완전판매를 차단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도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향후 불완전판매 예방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BM 공동특허 출원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펀드 판매과정에서 축적한 경험을 AI 학습 목적으로 KT와 공유한다. KT는 우리은행 투자상품 판매 프로세스 컨설팅 수행을 시작으로 KT가 보유한 ICT 기술을 십분 활용하여 상품 신규 단계에서 불완전판매 이슈를 제거할 수 있는 AI 프로세스를 개발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KT그룹과 우리은행 간의 협약은 ICT 기술력과 금융이 결합하는 뉴노멀로 이번 협약으로 AI 기술력이 금융투자상품 완전판매로 확대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시작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