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인기...매출 9배 껑충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1.2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KB손해보험의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이 겨울철 잇따른 화재사고로 인해 주택화재보험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면서 매출건수가 급증했다.

KB손보는 여전히 주택화재보험의 가입율은 낮지만 지난해 4분기 울산아파트화재, 군포아파트화재 등 대형 화재 사고가 잇따른 가운데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의 가입건수가 19년 4분기 대비 20년 4분기에 무려 9배에 달하는 증가세를 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실내활동시간이 더욱 늘어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하면 화재사고 발생확률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KB손해보험의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이 겨울철 잇따른 화재사고에 필요성이 강조되면서 매출건수가 급증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소방청에 따르면 전체 화재사고 중 주택화재 발생 건수는 매년 1만건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주택화재의 주요 원인은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다고 한다. 아파트 거주자의 경우 대부분 관리비로 보험료가 부가되는 방식의 단체화재보험에 가입은 되어 있으나, 아파트 단체화재보험은 보장금액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별도의 주택화재보험 가입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김성범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상무는 “앞으로도 KB금융의 체계적인 부동산 통합관리 시스템 등을 활용하여 최상의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