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금융그룹, 하나머니 활용 소액 대체투자 업무 제휴...공동구매·거래 플랫폼 활용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1.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고객이 보유한 하나머니를 금 투자와 미술품 투자 등 소액 대체투자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 서울옥션블루와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하나금융은 하나멤버스 앱 내에서도 모바일 금 거래 플랫폼 센골드의 금 투자 서비스 및 고가의 한정판 스니커즈와 미술품을 소액으로도 구매할 수 있는 공동구매 플랫폼 소투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질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손님들은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를 통해 소액으로도 쉽게 금에 투자할 수 있으며 고가의 한정판 스니커즈와 미술품에 대한 투자도 공동구매를 통해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된다.

하나멤버스가 하나머니를 활용한 소액 대체투자 업무 제휴 계약을 맺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 관계자는 "하나멤버스에서 소액 금 투자 서비스를 활용하면 손님이 금융거래 등으로 적립한 하나머니를 이용하여 최소 0.0001g 단위부터 금을 구매할 수 있다"며 "매입·매도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 실물 금 거래와는 달리 동일한 매입·매도 가격을 제공하여 최대 1.5%의 수수료를 제외한 수익 추구가 가능하며 금 펀드 등과 달리 별도 배당소득세도 발생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또한 "하나멤버스 앱에 탑재될 소액 공동구매 서비스는 최소 1000원으로 한정판 스니커즈, 미술품, 아트토이 등이 구매가능하다"며 "이는 다수의 구매자가 공동으로 구매한 후 소유권을 나누어 가지는 방식으로 가격이 오르면 재판매할 수 있어 소위 아트테크(아트+재테크), 스니커테크(스니커즈+재테크)를 통해 수익을 실현한다"고 덧붙였다.  

정성민 하나카드 하나멤버스본부 본부장은 "이번 업무 제휴는 하나멤버스를 통해 많은 손님들이 편리하게 소액 대체투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회를 드리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하나머니를 활용한 다양한 소액 대체투자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