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GB생명, 토스와 제휴 맺고 핀테크 영업 확장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2.0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DGB생명이 토스의 토스보험파트너 서비스를 통해 보험설계사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한다.

DGB생명은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보험설계사 영업지원 앱 토스보험파트너 서비스를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DGB생명 설계사들은 앞으로 2개월 간 보험 상담을 신청한 신규 고객 DB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토스보험파트너를 이용 중인 설계사는 월 평균 5명 이상의 신규 고객과 연결되고 있다. 

DGB생명이 토스의 토스보험파트너 서비스를 통해 보험설계사의 영업활동을 지원한다. [사진=DGB생명 제공]

토스보험파트너는 설계사가 신규 고객상담 및 계약관리를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이다. 설계사는 신규 고객 유치 및 기존 고객관리 과정 모두에서 토스보험파트너를 이용해 최적화된 보장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토스의 1800만 이용자를 잠재 고객으로 확보하고 보험영업의 전문성을 토스와 공유함으로써 양사에 윈윈 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한다.

DGB생명은 대면영업 방식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푸쉬 영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험가입 니즈가 있는 고객과 보험설계사가 온라인으로 매칭되는 새로운 영업기회를 보험영업 현장에 제공하기 위해서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고객과 설계사 모두가 보험영업에 대한 피로도를 줄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서로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DGB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를 거치며 온라인 영업의 중요도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토스보험파트너와 같은 디지털 플랫폼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전략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제휴 GA(독립보험업체)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업형태를 토스와 함께 고민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