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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사업 본격화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2.02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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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KB국민은행이 핀테크사와 은행의 데이터를 결합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용정보주체인 개인이 자신의 정보를 스스로 관리·통제하며 자산관리 서비스 등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사업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국민은행은 지난달 27일 마이데이터 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신용관리서비스로 신용평점 확인, 내 차 시세 및 차량 유지 금액도 간편하게 조회 가능한 개인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KB국민은행이 핀테크사와 은행의 데이터를 결합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사진=국민은행 제공]

국민은행은 자산·지출관리 애플리케이션 KB마이머니를 통해 마이데이터 사업을 적용한 신용관리서비스와 자동차관리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용관리서비스는 국민은행과 나이스평가정보의 데이터 제휴를 통해 제공한다. 신용평점을 동일 연령대 성별과 비교해볼 수 있으며, 평가기준 등 상세 항목도 확인해볼 수 있다. 아울러 소득추정모델을 바탕으로 소득 위치 및 연령 기준별 권장 소비액 등 개인의 신용구매력을 시각적으로 제공한다.

자동차관리서비스는 KB캐피탈의 시세를 바탕으로 기존보다 더욱 상세한 자동차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내 차 유지비용을 주유비와 기타로 분류하여 파악할 수 있고, 은행 매직카대출 상품소개와 가입신청 화면도 연계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행이 데이터사업자로서 핀테크와 협업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시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며 "마이데이터 시대에 대비해 콘텐츠 확대와 다양한 데이터 조합으로 새로운 금융 경험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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