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농협금융, 경영전략회의 개최…ESG비전 및 탈석탄금융 선언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2.0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농협금융지주는 본사 화상회의실에서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며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비전과 탈석탄금융 선언을 핵심주제로 선정했다. 

농협금융은 3일 2021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현장과 화상을 연결하는 쌍방향 회의로 진행됐으며 회의에 참석하지 못하는 직원들을 위해 회의의 전과정을 유튜브로 생중계 했다.

농협금융지주는 ESG 비전과 탈석탄금융 선언을 핵심주제로 선정하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사진=농협금융 제공]

농협금융이 나아갈 비전을 제시한 중기전략은 디지털, ESG, 사업전문성 등 강화를 메인테마로 하는 디자인 경영을 토대로 수립됐다. 특히 이날 회의의 핵심은 ESG 비전과 탈석탄금융 선언에 맞춰졌다. 

농협금융은 기후변화 리스크에 대응하고 정부의 탄소중립 선언과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친환경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목표한다. 이에 ESG 경영체제로의 완전한 전환인 'ESG Transformation 2025' 비전을 선포하는 한편 향후 국내외 석탄 발전소 건설을 위한 신규 PF대출과 채권에 투자하지 않는다. 친환경 사업과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  투자를 확대하는 내용의 탈석탄금융을 선언했다. 

아울러 ESG 의사결정 체계로서 이사회 내 ESG 관련 위원회인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위원회와 회장 주관의 ESG전략협의회를 신설해 컨트롤타워를 구축하고 기존 전담조직인 ESG추진팀도 ESG추진단으로 격상할 계획이다.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은 "ESG는 일시적인 트렌드가 아니다"며 "농협이 기존에 해오던 금융과 사회공헌 활동을 ESG 관점에서 재정립하여 체계적으로 실행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