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NH농협금융지주 손병환 회장은 4일 본사에서 설 연휴 거래량 집중 등 비상상황 발생 가능성에 대비, 직접 계열사 IT부문과 고객행복센터(콜센터)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화상으로 진행됐다.
농협금융지주는 엄중한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이번 설 연휴 동안 비상기간을 설정해 시스템 운영에 만전을 기한다고 5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연휴기간 온라인 거래량이 평소대비 4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오는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을 비상운영기간으로 설정했다. 800여명의 근무인력을 투입하고 24시간 근무체제를 가동한다는 방침이다.
손 회장은 "고객 서비스질 향상을 위해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며 "처음 접해보는 고객에게는 불편사항이 있을 수 있는 만큼 고객 의견 청취에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에서 IT와 콜센터에서 고객응대를 신경써준 덕분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었다"고 관련 직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