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금융지주, 차기 회장 최종 후보군 4명 확정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2.1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하나금융지주는 차기 회장 후보를 4명으로 압축했다. 내부 후보로 김정태 현 회장과 함영주 부회장, 박성호 하나은행 부행장이 확정됐다. 반면 외부 후보로는 박진회 전 한국씨티은행장이 이름을 올렸다. 

하나금융지주 회추위(회장후보추천위원회)는 15일 회의를 개최하고 면밀한 심층 평가를 거쳐 고심 끝에 대표이사 회장 최종 후보군으로 내부 3명, 외부 1명 등 총 4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지주는 차기 회장 최종 후보군 4명을 확정했다. [사진=하나금융지주 제공]

회추위는 지난 1월 써치펌 선정 후 14명(내부 9명, 외부 5명)의 후보군을 정한 바 있으며 최종 4명을 후보군으로 확정했다.

회추위 관계자는 "후보들에 대한 면밀한 검증을 위해 비전 및 중장기 경영전략, 기업가 정신, 경력, 전문성 등 회추위에서 사전에 정한 세부 평가기준에 따라 개별 후보들을 평가한 후 총 4명을 간추렸다"고 설명했다. 

윤성복 하나금융지주 회추위 위원장은 "대표이사 회장 경영승계계획 및 후보추천절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최종 후보군을 확정했다"며 "회추위는 최종 후보군 선정에 있어 하나금융그룹의 조직 안정을 꾀하기 위한 후보들을 포함시켰다"고 말했다. 

회추위는 향후 최종 후보군에 대한 심층 면접 등 절차를 거쳐 차기 대표이사 회장 후보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