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SG 강화 나선 BAT코리아...브랜드·제품·생산혁신 전략 공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2.1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브리티시아메리칸토바코(BAT)코리아가 브랜드·제품·생산혁신 전략을 공개했다. BAT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사업 운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아 제품군 다변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BAT코리아는 16일 'BAT 이노베이션 데이'를 온라인으로 열고, 사업운영 및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BAT 이노베이션 데이' 캡쳐 [사진=BAT코리아 제공]
'BAT 이노베이션 데이' 캡쳐 [사진=BAT코리아 제공]

우선 국내 첫 외국계 담배 생산공장인 경남 사천공장의 수출 물량을 계속 늘려나갈 방침이다. 사천공장 생산량의 약 80%는 일본, 대만 등 15개국에 수출된다. 지난해 4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BAT코리아는 2030년까지 비연소 제품군 소비자를 5000만명까지 확대한다는 그룹 차원의 목표에 따라 올해도 전자담배 신제품을 내놓을 방침이다. 

신제품 '켄트 더블 프레쉬'와 사천공장의 담배 생산 과정도 공개했다. 경남 사천공장에서 전량 생산되는 신제품 켄트 더블 프레쉬는 저타르형 수퍼슬림 제품 특유의 부드러운 맛에 더해 두 가지 캡슐을 소비자 취향에 맞게 터뜨려 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AT 이노베이션 데이' 캡쳐 [사진=BAT코리아 제공]
'BAT 이노베이션 데이' 캡쳐 [사진=BAT코리아 제공]

사천공장장 강승호 상무는 "제품 생산량 증가에 따른 환경 이슈에 선제 대응하고자 태양광 발전시설 가동, 오폐수 정화를 통한 재활용, 매립폐기물 제로 등 폭넓은 분야에 투자를 확대하며 더 나은 내일을 실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BAT코리아는 비대면 소비 확산에 발맞춰 e커머스 유통채널을 적극적으로 확대했다. 올 초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글로 프로의 출시 1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온라인 프로모션을 펼쳐 제품 사용자 저변을 확대하는 성과를 올렸다.

BAT코리아 마케팅본부 유정민 이사는 "BAT코리아는 비대면 디지탈 마케팅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도입해왔으며, 늘어나는 제품 판매가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경감하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성인 흡연소비자와의 소통에 반영해 책임있는 마케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